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휠라홀딩스

[휠라홀딩스] 또 시작인건가요?

by 컵코 2022. 10. 5.
728x90

이걸 배당락이라고 봐야 하는 건가요? 특별배당 시기하고 금액도 아직 모르는 상황이다.
9월 30일부터 다시 또 공매도가 시작이다. 왜일까? 또 내가 모르는 악재인가?
아님 역시나 휠라인건가? 

주식할 맛 안나게 한다. 공매도 물량의 증가와 함께 주가 역시 떨어지고 있다. 차트상 보면 주요 이평선들을 다 깨고 내려가고 있는 중이다. 추세의 이탈이 일어났다. 하락의 방아쇠가 당겨져 버렸나 싶기도 하다.

에너지 인플레이션→원가상승 → 글로벌 경기 악화→ 기업이익하락 3단콤보를 맞고 있는 와중에 그래도 아쿠쉬네트의 선방, 환율 상승효과, 재고가 없는 휠라로 타 기업보다 이익의 악화가 상대적으로 방어 중인데 말이다.

"고환율이 실적 부진 일부 상쇄" 대신증권 유정현,정한솔

최근 보고서를 보면 아쿠쉬네트부문은 환율 상승효과로 시장의 기대치를 달성해 줄 것으로 보고 있다. 단지 브랜드 리뉴얼에 따른 휠라 본업이 문제라고 한다. 그래도 테니스쪽 매출로 매출의 성격이 바뀌어가는 건 긍정적이다. 이는 좀더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다.


중국시장의 파트너인 안타스포츠도 순항중이다. 단 여러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는 안타스포츠여서 그 중에서 휠라는 제자리 혹은 약간 마이너스로 파악되고 있다. 그래도 대세적인 흐름은 상승으로 가고 있으니 최소한 예상치 못한 부진의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적다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41567

 

휠라 中 합작사, 나이키 첫 추월…전년比 13.8% 성장

[더구루=김형수 기자] 휠라와 손잡고 중국에서 휠라 브랜드를 전개하는 현지 스포츠웨어업체 안타 스포츠(ANTA Sports)가 올해 상반기에 나이키를 뛰어 넘었다. 휠라 부문도 선방했다. 안타 스포츠

www.theguru.co.kr

 

새로운 실적이나 사업상 문제는 파악되지 않는데 최근 공매도 비율이다.

뭐 이정도면 대놓고 떨어지길 기원하는 수준이네..

 


이와는 대조적으로 어제 임원진의 지분 매입과 피에몬테의 주식담보기간 연장 공시가 있었다. 최대 2.7%에서 4.9%로 2배가 넘게 이자율이 올라갔다. 5억원가량 이자비용이 증가한 것이다.


앞으로 배당은 충분히 줄것이다. 적어도 이자비용은 내야하지 않겠나 싶다. 다행히 아쿠쉬네트 등 선전으로 배당재원은 넉넉할 것이다.

최근 주가 급락은 설명할 수는 없지만 본업과 사업의 기조의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다.

 

728x90

댓글